본문 바로가기
OTT 관련정보

[넷플릭스 키즈] 꿀팁. 영어와 한글계정 분리하기

by 먹부렁 2023. 7. 22.

아이 영어 어떻게 노출시켜 주시나요?

아마 유튜브와 넷플릭스가 양대산맥 으로 꼽힐겁니다.

 

비교적 콘텐츠 제한이 쉬운 유튜브에 비해, 넷플릭스는 원하는 프로그램만 콕콕 찝어서 보여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영어 콘텐츠를 보다가도 한글 만화에 노출되면 어느새 그것만 보고 있는 아이를 발견하고 넷플릭스 이용 자체를 망설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참고로 저는 영어노출을 위해서 유튜브와 넷플릭스 2개를 모두 활용하고 있고, 아이의 당시 관심사에 따라서 유연하게 대처 중입니다! (저희 아이 탭에는 유튜브, 넷플릭스, 리딩앤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이 영어 노출 어떤게 더 좋을까??◀

넷플릭스 키즈 영어콘텐츠만 보는 방법(유투브키즈와 비교)

 

 

저는 최근에 넷플릭스에서 영어와 한글 콘텐츠의 접근 경로를 분리했습니다. 넷플릭스에는 아이들이 좋아하고, 양질의 콘텐츠가 많습니다. 영어에 노출을 해준다는 이유만으로 모든 한글 콘텐츠를 금지할 수 없기에 영어와 환글 콘텐츠를 아이가 선택해서 자유롭게 볼 수 있고 저는 '시간'만 제한하는 형태로 육아를 하기 원했어요!

 

그래서. 제가 고안한 방법은 키즈 영어계정와 키즈 한글계정 2가지를 만드는 것입니다!

대신 영어는 PIN 비밀번호가 없이 무제한 접근가능

한글은 PIN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어른의 허락하에 제한된 시간만 시청하게 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대애충 와이파이가 잡히는 허름한 탭 하나와 넷플릭스 계정이면 준비 끝입니다

 

1. 넷플릭스 계정에서 키즈를 2개 만듭니다.

 -  어른이 구분하기 쉽도록 이름+언어 조합으로 만들어 주시면 가족 구성원이 모두 헷갈리지 않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저는 ㅇㅇ_한글, ㅇㅇ_ 영어  , 이런식으로 조합해서 만들었습니다.

 

 

▶계정에서 영어로만 언어가 나오게 설정하는 방법 참고!◀

넷플릭스 키즈 영어콘텐츠만 보는 방법(유투브키즈와 비교)

 

 

영어계정은 7세이상, 한글계정은 12세 이상으로 설정해두었습니다.

 

2. 영어계정과 한글계정을 각각 설정하세요

-  영어계정은 언어설정을 하고 (설정방법은 제 포스팅참조^^)

-  한글계정은 아이 나이에 맞춰서 연령을 설정합니다. 저희 아이는 7세인데 12세 정도로 설정해도 크게 유해 콘텐츠가 없고 오히려 이정도 설정해야 이것저것 재밌는 프로그램들이 노출되더라고요. 

 

3. 영어계정은 꼭 '컨텐츠 제거' 작업을 해주기

 - 영어 계정은 한글 콘텐츠들을 여러개 검색해서 삭제해 주셔야 마무리 됩니다.

 - 한글 계정은 별도의 추가 작업없이 비밀번호만 설정하시면 됩니다.

 

▶키즈 계정에서 '콘텐츠 제거' 하는 방법◀

넷플릭스 키즈 영어콘텐츠만 보는 방법(유투브키즈와 비교)

 

 

4. 이제 다음은? 아이의 선택 존중하기!

 - 아무리 모든 준비를 했어도 아이가 넷플릭스를 주어진 방법에 따라서 활용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어요.

 - 영어 콘텐츠는 철저하게! 어떤것이든! 아이의 선택을 존중해줘야 합니다. 영어로 30분 이상 영상을 시청하는 것이 아이들에겐 처음에 매우 힘든일 입니다. (특히 한글 콘텐츠에 많이 노출되었을수록 영어가 당연히 재미가 없어요)

 - 부모의 입장에서 쉬운 만화부터 보여주고 싶은 욕심을 버려야 합니다. 영어만화에 단계를 구분짓기 시작하면 아이들이 금방 흥미를 잃습니다. 까이유/페파피그부터 보여주고 싶다는 그 욕심, 그 단계를 밟아야 한다는 생각을 일단은 버리세요-!!

 

5. 지도는 엄마가 그리되 가는 여정은 아이에게 맡기고, 저희는 살짝 '넛지'만 ♡

 - 아기가 한글을 듣고, 말하는 과정을 떠올려보세요

 - 우리가 아이에게 알아듣기 쉬운말만 하고, 집에서 일부러 아이들이 듣기 편한 이야기만 골라서 한적이 없을거에요.

 - 뽀로로를 보더라도 뽀로로가 항상 같은말만 계속 반복하는 에피소드는 없듯이, 아이가 마음에 들어하는 영어 만화를 마음 편히 보여주고, 중간 중간에 '영어 교육에 좋다고 증명된' 것들은 끼워넣는 방식을 저는 선호합니다.

 

이미 아이에게 영어노출을 해주기 위해 이것저것 검색하고 알아보는 부모님들은 90%의 성공은 하신거지요!^^ 저도 여전히 영어 교육에 초보이지만, 부단히 노력하는 과정을 남겨보고자 합니다! 화이팅 ^___^

 

반응형

댓글